hobby/boardgame

[보드게임] 쓰루 디 에이지스 문명덕후 나에겐 딱!!

2019. 8. 21. 21:37

이 게임은 아직 저도 끝까지 한번 못끝내본 게임입니다....

일단 플레이 시간이 너무너무너무너무나도 길고ㅋㅋㅋㅋㅋㅋㅋㅋ

남자친구의 저질체력으로(오래 앉아서 게임만 하기 힘들다고........)

 

아직 충족할만큼의 플레이를 해보지 못했어요 흙흙....ㅠㅠㅠㅠ

 

하지만 조만간ㅋㅋㅋㅋ 마지막까지 끝을 내기로 마음을 먹었기에 ㅋㅋㅋㅋㅋㅋㅋㅋ

일단 소개하기로 ㅋㅋㅋㅋㅋ

 

플레이 방법이 조금 복잡해요

룰북이 페이지가 엄청 나거든요 ㅋㅋ

심지어 초보자를 위한 룰북도 따로있습니다...

 

 

 

게임 소개 이미지 자체가 없나봐요

그렇다고 제가 따로 사진을 찍어보일 정도로 부지런하지 않기때문에 ㅋㅋㅋㅋ

 

팝콘에듀 홈페이지에 올라온 이미지를 가져왔습니다

 

이게임은 아무래도 처음에 시작할때

에러플이 조금 나더라구요 ㅋㅋㅋㅋㅋ

무작정 재밌다고 해서 사긴샀는데 룰이 너무 많아서 아...............

도저히 룰북을 보고 이해하긴 쉽지 않을것 같아서

 

그냥 시간을 내서 플레이 영상을 봤습니다 ㅋㅋㅋ

 

일단 이 게임에 대해서 소개한 영상먼저 올려드릴께요 

 

 

 

룰은 아니구 어떤 게임인지에 대해 간략한 설명이 되어있어요

그래도 대충은 어떤 게임인지는 알게될꺼예요!

 

 

이게 룰설명이 어마어마해서 보드라이브에도 룰설명영상이 없더라구요

그래서 다른 룰설명도 찾아봤지만

역시 직접 해보는게 좋을것 같다는 생각에

하면서 배우기로 바꿨습니다 ㅋㅋ

 

그래서 남자친구랑 한번 시도해봤는데 ㅋㅋㅋㅋㅋ

룰북만 읽다가 포기해서

 

결국 길지만 플레이 영상을 보기로했죠

그게 바로

 

보드라이브 매니아 3시간 33분 8초짜리 영상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걸 보니 대충 게임을 어떻게 진행하는지 알겠더라구요 ㅋㅋ

 

보드게임모임에 가입되있는것도 아니고 어디가서 배울수있는것도 아니고 가르쳐줄 사람도 없어서

혼자 열심히 다봤어요 ㅋㅋㅋㅋㅋㅋㅋ

 

 

 

 

 

이 게임을 잘모르는데 제대로 해보고싶다

배울곳도 없고 가르쳐 줄 사람도 없다

그렇다면 그냥 플레이 영상을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ㅋㅋㅋ

 

저 이거보고 남자친구한테 설명해가면서 같이 게임했어요 

근데 그때 2시대까지밖에 못하고 끝내서(시간이 없고 저질체력이라서....)

다음에 4시대까지 하려고 낮부터 돌릴생각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퇴근하고 저녁에 들어와서 했더니

확실히 시간이 ㅋㅋㅋㅋㅋㅋㅋ 첫플레이다 보니 더오래걸리더라구요 ㅋㅋ

 

아- 그리고 혼자 서라도 하고싶다

하시면 어플을 구입하시면되는데

제 친구가 어플로 했었는데도 재밌다고 하더라구요

근데 저는 직접 플레이 하는걸 선호하는 편이고,

팬데믹 어플 구입해서 몇번 했었는데

 

게임진행이 빨라서 좋긴한데 너무 빠름........ㅋㅋㅋㅋㅋㅋ

순식간이라 하는맛이 안나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빠른 플레이를 원하시면 어플 구입도 추천해요

제친구가 어플로 열심히 합니다 ㅋㅋㅋㅋ

 

전 예전에 pc게임으로 문명 많이 했거든요 ㅋㅋㅋ

문명류 게임을 좋아해서 그런지

짧게 했는데도 재밌더라구요

발전시키는 재미가 잇음ㅋㅋㅋㅋㅋㅋㅋ

 

얼른 제대로 한번 끝내보고싶네요

끝내고나면 정말 감동먹을것 같음.......ㅋㅋㅋㅋㅋㅋㅋ

 

 

 

역사, 문명류 게임을 좋아하신다면 반드시 좋아하실 게임입니다!

 

 

참고로 전 보드게임페스타에서 65,000원에샀는데

인터넷으로 구입할까말까 고민하다가

처음으로 보드게임 페스타가서 가격보자마자 바로 구입했어요 ㅋㅋㅋㅋ

 

이것이 바로 득템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