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yday

중국어 공부중ㅋㅋ

2019. 9. 26. 20:14

요즘 퇴근하구 집에와서 새로운 취미생활을 뭘 해볼까 하다가

예전부터 관심이 있었던 중국어를 하기로함ㅋㅋㅋㅋㅋ

 

사실 인스타에서 자꾸 중국어 인강 광고가 자꾸 떠서

그곳으로 해봐야겠다 싶어서 자세히 찾아봣는데

그중 솔직후기를 읽어보고 다른곳으로 바꿈ㅋㅋ

 

이제 발음강의 다보고,

드디어 회화강의 1강 어제 처음으로 봤는데

생각보다 괜찮다 ㅋㅋㅋㅋ

 

그리구 여긴 내가 완강을 하지 않으면 계속 연장이 가능하다고해서

촉박하지 않게 여유있게 천천히 공부할수 있을것 같아서 신청했는데 ㅋㅋ

일단 지금까지 만족만족ㅋㅋㅋㅋ

 

내가 처음에 일본어를 독학했을때도 그랬듯이

무조껀 단어랑 패턴을 외우는게 아니구

나는 이해를 하면서 공부를 하는 편이라서 (사실 일어는 문법이 한국이랑 거의 비슷해서 쉽게 가능했지................)

문장외우기 보단 문장을 하나하나 짤라서 왜 이렇게 되는지를 파악하면서 천천히 공부하는 편인데

여기 중국어 강의랑 책내용이 그렇게 되어있었음

 

예전에 중국어 배우고싶어서

스터디 모임을 나간적이 있었는데

그 때 실패한 이유가 바로 이것

 

회화 본문진도를 나가긴하는데

이 문장이 왜 이 뜻인지

이위치에 왜 이 단어가 들어가는지

다른위치에는 들어가면 안되는지

이위치에는 이단어가 여기들어가는데 이단어는 왜 여기들어가는지

그런 궁금점? 을 해결하지 못하고 그냥 무작정 문장을 억지로 이해하려고 했었어서

바로바로 말이 안나오는? 문제점이 있었는데

 

지금 시작한 인강은 아주 기초적인 문장의 부터

문법을 자세하게 설명해주는것 같아서

맘에든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일단 어느정도 강의를 계속 들어본 후에

다시 인강후기를 작성하도록 하겠음ㅋㅋㅋ

 

중국어를 공부해서 내년에 대만여행갈 예정ㅋㅋㅋㅋ

역시 그냥 취미라고 해도 목적이 있어야 열심히 하게 되는법!

배운거 쓰러 가야하니까 열심히 공부해야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everyda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 너무 피곤한것  (0) 2019.10.13
놀고 먹는날은 왜이렇게 시간이 빠르지  (0) 2019.10.09
타인은 지옥이다 왜이렇게 재밋지  (0) 2019.09.23
연휴가 너무 짧다........  (0) 2019.09.15
양평여행 클리어!  (0) 2019.09.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