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bby/boardgame

[보드게임] 투키 공간을 활용하여 블럭을 쌓자

2019. 8. 17. 01:31

 

이번에는 입체적인 게임을 하나 소개해드릴께요

전국민이 모두다 아는 테트리스를 생각하시면 쉬울것 같아요-

대신 테트리스는 빈칸이 없이 빽빽하게 전부다 채운다면

이건 빈칸을 채우는게 아닌 공백을 활용하면서 모양을 만드는 게임이예요!

 

블럭 보드게임을 좋아하신다면 우봉고를 아실꺼라구 생각하는데,

그 우봉고를 만든 작가의 최신게임입니다!

 

보드게임콘 가서 사람이 많아서 해보진 못했는데

보자마자 바로 구입했어요 ㅋㅋㅋㅋㅋ

이런게임이 친구들하고 만나서 진짜 즐겁게 하기 딱 좋은 게임이거든요!ㅋㅋㅋ

 

게임룰은 아주 쉽습니다!

제시된 카드랑 똑같은 모양을 가장 먼저 만드는 사람이 이기는 게임이구요-

가장 늦게 만드는 사람이 지는 단순한 룰이예요-

하지만 게임을 하는데 그밖에 어느정도 룰이 있으니 룰은 동영상으로 설명해드릴께요~!

 

 

 

 

 

4인게임인데 3인은 블럭을 쌓고 한명은 주사위를 굴리고 카드를 보여주는 식으로 진행합니다!

게임을 진행하는 사람은 이전게임에서 진사람이 진행을 해서,

잘못하는 사람이 계속 져서 쉽게 게임이 끝나는걸 방지해주는것 같아요

그래서 즐겁게 다같이 오랫동안 게임을 할 수 있어요

 

주사위엔 저렇게 점이 있는게 있고 없는게 있어요

주사위 를 굴리고 나온동물이 바닥으로 가게 카드를 꼽아줍니다

앞뒤로 같은 그림이 그려져있으니 양쪽에 앉아있는 사람이 다같이 편하게 문제를 확인할 수있어요!

 

특히 바닥에 점이 있는 경우엔 바닥에 컬러블록이 바로 닿으면 안되기 때문에,

흰블록으로 컬러블록을 위로 한칸 올라가게 띄어줘야합니다!

 

 

그림에 나와있는데로 먼저 블록을 완성하면 완성했다고 먼저 외치면되요

가장 마지막으로 외친사람이 문제카드를 가져가구요

이사람이 다음 게임의 주사위를 던지고 진행을 하면됩니다

이렇게 먼저 5장의 카드를 가져가면 마지막 게임을 진행하구요 그사람이 꼴찌가되요!

 

둘이서 게임을 할때는 남은 한명이 그대로 우승자가 되는데,

중요한 점은 3-4명에서 게임을 할때는 장수가 적다고 해서 우승하는게 아닌

꼴찌가 마지막 진행을 하고 마지막게임에 가장 먼저 블록을 완성하는 사람이 우승! 한다는점입니다!

 

꼴찌가 아니면 나머지 사람들은 본인이 한번도 안가져갔든, 네장을 가지고 있든 그건 중요하지 않는다는것!

마지막까진 몰라요!ㅋㅋㅋㅋㅋ 내가 네장을 가지고 있었어도 마지막 게임에서 가장 먼저 블록을 완성했다면

내가 이기는 게임입니다! 짜릿함!>ㅂ<

 

 

 

 

 

 

이게 긴짝대기 네개로 균형있게 블록을 세운다는게 너무 힘들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

고정관념을 깨야 블록을 잘만들수있어요 ㅋㅋㅋ

무조껀 밑에 블록을 쌓아서 올린다구 얘들이 다 잘 버티질않더라구요

저 흰색 블록을 위에다 올려서 균형도 맞추고 해야ㅋㅋㅋㅋ

저는 처음에 할때 무조껀 밑에다가만 쌓아서 맞출려니까 옆으로 길게 들어간 블록이 자꾸 떨어져서 ㅠㅠ

 

이건 우봉고 2d보단 어렵구 우봉고 3d보단 쉽습니다 ㅋㅋㅋ

우봉고 2d가 이제 너무 시시하다,

하지만 우봉고 3d는 너무 어려워서 포기하게된다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해드릴께요 ㅋㅋㅋㅋㅋ

 

이걸 어느정도 마스터 한 후에 저는 우봉고 3d도전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미 우봉고 3d를 몇번 해봣지만 두번만에 포기하고 블럭 집어던졌어요........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이거 단점이 있어요

보드게임카페에선 다들 하니까 특히 상관은 없을것 같은데

일반 카페나 사람들이 모여있는곳에서 하려면

테이블에 폭신한 담요같은걸 깔아야되요 ㅋㅋ

플라스틱이라 블럭이 시끄럽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전 집에서 해도 담요 깔아요 ㅋㅋㅋㅋㅋㅋ

 

룰이 쉽고 재밌어서 아이들하고 같이 하기도 좋은 보드게임으로 추천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