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bby/boardgame

[보드게임] 포션폭발 개봉기

2022. 4. 20. 15:57

정말정말 보드게임에 처음 빠지게 된 후 알게된 포션폭발

그때 구입하고 싶었는데, 보린이인 나에겐 생각보다 비싼 가격에

절망하게 만들었던 포션폭발ㅋㅋㅋㅋㅋㅋ

확장이 나오면서 세트 세일가로 나왔을때 구입했어요

드디어 ㅋㅋㅋ

 

 

 

 

 

 

 

이 게임도 트레이가 잘 되어있더라구요 

 

 

구성물은 간단합니다.

규칙서, 구슬, 구슬트레이, 펀칭보드입니다.

 

초창기 한글판이 아닌 외국에서 처음 나왔을땐 저 플라스틱트레이가 아니라

종이 조립? 이엇더라구요 ㅋㅋㅋㅋ

 

 

 

규칙서입니다.

 

 

 

구술이예요

 

 

 

전부다 뜯어서 구슬 트레이 밑에 다 넣어둡니다.

추가로 색상 두개씩 여분으로 들어있는건가봐요

 

 

 

펀칭보드입니다.

 

 

개인보드판이 네개 들어있어요

 

 

 

교수님의 도움? 인지 뭔지 하면 -2점을 받는 토큰이예요

 

 

 

승점타일입니다.

 

 

물약이예요

총 8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그리고 함께 구입한 확장 다섯 번째 재료

 

 

 

흰색 구슬과 규칙서, 펀칭보드예요

 

 

 

교수님카드가 추가되었어요.

이 카드는 포함해서 해도되고, 빼고 플레이해도 되요

 

 

 

하단에 교수님마다 특성이 있습니다.

아이콘으로 표시되어있어요.

 

 

 

다섯번째 재료 흰색 구슬을 놓는곳이예요

 

 

 

이번에 추가된 각종 타일들입니다.

 

 

 

그리고 확장에 추가된 네가지 물약들

 

 

 

 

확장까지 전부다 한박스에 넣고 보관가능해서,

확장 박스는 버려버렸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오랫만에 친구들과 2박3일 여행에서 확장끼고 플레이 했어요 ㅋㅋㅋ

그냥 해도 재밌는데 확장 끼고 하니까

당연히 더재밌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교수님은 끼지않고 다섯번째 재료와 추가된 물약중에 추가하여 플레이 했습니다.

 

그렇게 어려운게임이 아니라서

플레이 타임도 짧고

중간에 파티파티한 느낌으로 즐기기 좋은 게임이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