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bby/boardgame

[보드게임] 그라운드 플로어 개봉기

2022. 4. 28. 15:25

신작으로 판매되자마자 구매한 그라운드 플로어.

보린이인 나는 첨보는 게임이지만, 이미 나온지 오래된 게임이더라구요,

리디자인되어 재판된 게임이라고 합니다 ㅋㅋㅋ

모바일게임도 열심히 건물짓고 마을짓는 게임을 좋아하는 저에겐

빌딩을 올린다?ㅋㅋㅋㅋㅋㅋ 말만들어도 재밌어 보여서 바로 구매했습니다 ㅋㅋㅋ

어떤 게임인지는 구매한 후에 찾아봐도 되니까요................ㅋㅋㅋㅋ

 

 

 

 

구성물입니다.

규칙서, 게임보드판, 펀칭보드, 플레이어별토큰들, 카드, 요약표

 

 

 

이 게임은 가로로 긴 보드게임판이더라구요,

생각보다 너무 길어서 ㅋㅋㅋㅋ 사진을 한번에다 못찍고 세번접혀있어서 나눠서 찍었습니다 ㅋㅋㅋ

 

 

 

 

두께는 일반적인 보드게임두께입니다.

그리구 맘에 들었던게 뭔가 심플하면서도 낮은 채도의 일러스트가 맘에들어서

구입한 이유도 있어요ㅋㅋㅋㅋ

 

 

 

규칙서 입니다.

 

 

 

 

펀칭보드는 깔끔하게 밀봉되서 모아져있더라구요 ㅋㅋ

 

 

 

뜯어보면 이렇게 들어있습니다.

 

 

 

개인보드판이예요

5인게임이라 총 5개가 들어있고,

앞뒷면으로 색상이 다릅니다.

보드판에 뭐가 난이도의 차이가 있는건가 했는데,

그냥 색만 다르데요 ㅋㅋㅋ

게임하면서 색상별로 건물이 따로 있긴한데, 정확하게 어떤차이인지는 모르겠네요 ㅋㅋ

 

 

 

그리고 게임 시작시 받는 초기타일들입니다.

랜덤으로 받고, 여덟개나있어서 할때마다 다른 전략으로 게임을 즐기실 수 있어요 

 

 

 

층타일입니다.

종류가 많고, 시대별로 지을 수 있는 층이 나눠져있어요

 

 

 

이건 각층에 또 설치할 수있는 부서별 타일입니다.

모든층에 설치할 순 없고, 설치할 수 있는 층타일이 따로 있어요.

그리고 맨마지막은 1층건물에 각각 업그레이드 타일들입니다.

 

 

 

 

뒷면으로 돌리면 모두 단색타일로 나오는데,

이건 1층에 기존에 기본으로 있는 타일들 대신에 놓을 수 있는 타일들입니다.

대신 기존에 타일을 사용못하게되요

 

 

 

정보토큰들입니다.

이 게임은 돈 외에도 정보토큰을 게임에서 사용하는데요,

모든 행동에 지불비용으로 필요한 토큰이예요

 

 

 

그리고 돈 토큰들입니다.

 

 

 

새로운 직원을 고용했을때 바로 사용할 수 없다고 표시해주는 토큰

 

 

 

건축가 사무실타일입니다.

이 타일은 사용해도되고 빼도되는데요,

건설단계 전에 설치하여 먼저 건설할 수 있는 타일이예요

좋을수도 있고 나쁠 수도 있고? 한명만 들어갈 수 있어요

 

 

 

플레이어별 요약표입니다.

 

 

 

앞뒤로 게임요약표와 건물요약설명이 나와있어요

 

 

 

플레이어별 미플입니다.

 

 

 

공용판에 표시되는 플레이어별 토큰들, 자재토큰입니다.

 

 

 

플레이어별 시간말이예요

이게 일꾼으로 공용판과 개인판에 하나씩 놓으면서 액션을 할꺼예요

 

 

 

그리고 카드들

 

 

 

인물카드는 플레이 시 사용해도 되고, 안해도되요

아직 사용해본적이 없어요 ㅋㅋ

 

 

 

사건카드입니다.

사건카드도 플레이시 처음 한장을 뽑고 게임이 끝날때까지 적용한다고하는데요,

사용해본적이 없어요 ㅋㅋ

 

 

 

1인플시 사용하는 카드입니다.

이 게임은 1인플이 가능한데요, 이 카드를 한작씩 뽑으면서 진행을 해요.

아직 1인플은 해본적이 없어요 ㅋㅋ

 

 

 

라운드마다 공개되는 이벤트 카드입니다.

매 라운드마다 이벤트가 공개되는데요,

이 게임은 돈을 벌수 있는 곳이 주식과 백화점 판매인데,

경기 상황에 따라 소비자가 랜덤으로 나와서 판매가 안되는경우도있어요 ㅋㅋ

시간말을 놓을때는 비공개로 되어있다가

액션실행단계가 되면 공개가 됩니다.

 

 

 

카드들은 팝콘 4671슬리브를 사용해줬습니다.

 

 

 

 

구입해서 정리하고 한동안 뒀다가,

우연히 플레이할 수 있는 기회가 되서 한번 플레이해봤는데요,

이 게임은 5인베스트라고 하네요 ㅋㅋ

저는 아쉽지만 3인플을 진행해봤구요,

3인플이다 보니 정보얻고 돈버는데 좀 힘들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

저혼자서 액션을 한다고 정보타일을 얻을수 있는게 아니기때문에,

5인이 모두 있을때 훨씬 수월하게 돌아가는 시스템이라 3인플할때도 재밌었는데

5인플도 꼭 해보고싶어졌습니다 ㅋㅋㅋㅋㅋ

제 친구들과 게임을 진행할 수 있을지 의문이긴한데..........ㅋㅋㅋㅋㅋㅋㅋㅋ

 

 

1인플 가능한 게임이라 구입했는데

아마 1인플은 안할것 같고...ㅋㅋㅋㅋㅋㅋㅋ

내 건물에 층쌓는 재미가 있네요ㅋㅋㅋㅋ

총 7층까지 쌓을 수 있다는데 저는 첫플레이때 겨우 4층까지 하고 끝났어요 ㅋㅋㅋ

다 하는 사람이 있을까.....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