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bby/boardgame

[보드게임] 아크노바 개봉기

2022. 4. 20. 15:48

올 상반기 가장 인기있는?

제 주변 많은사람들의 호평이 있는 아크노바입니다. 

이 게임은 그냥 재밌다고 말만 들어서 ㅋㅋㅋㅋㅋㅋ

출시되자마자 출시특가로 구입했는데요 ㅋㅋㅋㅋ

확실히 카드가 별로 안이쁘긴 하지만 

유일하게 구입하고나서 두번이나 플레이한 게임이예요 ㅋㅋㅋㅋㅋㅋㅋ

(아직까지도 못한 게임이 많기 때무네.........)

 

 

 

 

처음 받자마자 놀란 거대한 크기의 박스ㅋㅋㅋㅋ

가로로 눞혀서 보관중입니닼ㅋ

 

 

 

 

 

요즘은 구성물이 많으면 트레이도 들어있어서

잘 나오더라구요 ㅋㅋ

규칙서, 보드게임판, 트레이, 펀칭보드, 개별 토큰들, 카드들이 들어있습니다.

 

 

 

보드게임판이 세번 접혀있는데요,

펴니까 생각보다 커서 놀랐어요

 

 

 

규칙서 입니다.

 

 

 

협회액션용 보드예요

 

 

 

그리고 많은 플레이어용 개인보드입니다.

종류가 많아요

초보플용 보드들이있고, 앞뒷면으로 숙련자용 각각 다른 모양의 지도맵이 그려져있습니다.

 

 

 

펀칭보드들입니다.

 

 

 

트레이 2개

 

 

 

지도에 사용되는 한칸짜리 타일들

 

 

 

 

그리고 그밖에 각각 크기별 타일들입니다.

 

 

이 게임은 1인플도 가능한 게임으로,

1인플로 진행할때 사용하는 보드판입니다.

 

 

 

협회용 토큰들입니다.

 

 

 

플레이 하면서 추가되는 지형타일들입니다.

 

 

 

이 게임에서 사용하는 돈이라고 보시면됩니다.

 

 

 

이것도 협회에서 사용되는 타일

 

 

 

액션할때 +1을 추가해주는 타일입니다.

 

 

카드 사용시 추가되는 공격할때 사용되는 타일이예요

 

 

 

게임 점수에 보너스 타일들이예요

 

 

 

 

각각 트레이에 일단 넣어놔서 이렇게 정리해놨어요

칸이 남아서 좀 여유잇게 정리해도 될것 같아요 

 

 

 

 

각각 플레이어용 협회에서 사용되는 일꾼? 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ㅋㅋ

그리고 휴식마커

 

 

 

개인 점수 및 명성, 연구마커와 플레이어별 토큰들입니다.

 

 

 

그리고 카드가 정말 엄청많더라구요

동물이 이렇게 많았나? 싶을정도입니다 ㅋㅋㅋㅋㅋㅋ

 

 

 

보시다시피 실사 이미지가 들어가있는데요 ㅋㅋㅋㅋㅋ

디자인만 좀더 이쁘게 해줫음 좋았겠다........ 라는 개인적인 바램.........ㅋㅋㅋ

 

 

 

슬리브는 보드엠6590사용했습니다.

슬리브가 모자라서

추가주문 후 작업했습니다......ㅋㅋㅋㅋㅋ

 

 

 

 

 

슬리브 씌우지 못하고

대충 정리하고 박스에 넣었는데ㅋㅋㅋ

트레이랑 카드들이 너무 많아서

박스가 큰데도 불구하고 꽉차는 느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뭔가 디게 복잡해 보이는데,

행동은 다섯가지중 하나로, 

카드가져오고, 카드 내리고, 협회활동하고, 휴식하고 연구? 하고 이런 다섯가지 행동중 하나만 하면서 턴이 돌아갑니다 ㅋㅋㅋ

 

첫플햇을땐 무려 마이너스 점수를 받고 졌다구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지만 두번째 플레이 했을때는 무려 이겻습니다 ㅋㅋ

초보자들끼리 2인플이긴 했지만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카드가 어마어마하고, 지형판도 많아서 할때마다 이렇게도 해보고 저렇게도 해보고 ㅋㅋㅋㅋ

재밌어요ㅋㅋ

아마도 테포마를 할수 있는 제친구들도 설명하고 플레이가 가능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ㅋㅋㅋ

조만간 친구들하고 모이면 한번 도전! 해봐야겠습니다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