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bby/boardgame

[보드게임] 테라포밍마스 : 아레스 익스페디션 개봉기

2022. 2. 20. 12:36

테라포밍마스가 조금더 간편한 버전으로 나왔다고 해서,

이건 구입을 안할 수 없기에 바로 구입했습니다!

카드게임이라고 나왔지만

구성이 일반 내가 생각했던 카드게임과는 많이 달라요 ㅋㅋㅋㅋ

똑같이 메인보드판이 있고, 카드들이있고 개인판이 있는 구성인데,

메인판이 많이 축소되었습니다.

 

 

 

 

 

구성은 규칙서, 보드판, 펀칭보드, 카드, 자원큐브등등

 

 

 

 

규칙서입니다.

빠른시작안내서로 간단하게 정리되어있는 안내서가 하나 더 들어있어요

 

 

 

그리고 미니미한 게임보드판이 들어있습니다

이건 너무착아서 귀여워보이기까지하네요!

 

 

 

그리고 전 이게 맘에 들더라구요

이전에 테포마는 개인보드판이 그냥 두꺼운도화지같은 종이라, 그냥 자원들을 놓으면

밀리고 이리가고 저리가고 난리여서, 나중에 듀얼레이어 개인판을 따로 구입했었는데요,

이건 처음부터 듀얼레이어로 나왔습니다 ㅋㅋ

 

 

 

그리고 펀칭보드들입니다-

보드판이 작다보니 타일들도 작네요

숲과 바다만 있고, 카드게임에는 도시가 없나봅니다 ㅋㅋ

 

 

 

그리고 정리함도 들어있어요-

심지어 두개나 들어있더라구요

 

 

 

 

자원큐브도 많이 업그레이드 된듯한 모습입니다.

이전껀 그냥 플라스틱에 색칠해져있는 듯한 큐브였는데

이건 뭔가 색상이 영롱하네요 ㅋㅋㅋㅋㅋ

 

 

 

그리고 각각 플레이어별 체크용 큐브입니다

 

 

 

그리고 카드들이예요-

세묶음이 들어있어요

카드는 기존 테모마 카드와 비슷한 모습입니다

그런데 각각 마크가 오른쪽 상단이 아닌, 왼쪽일렬로 들어가있어요

 

 

 

 

그리고 게임 구입 할때 같이 온 프로모 카드들입니다.

플레이할때 필요한 기업카드와, 프로모카드들입니다.

 

 

 

그리고 카드게임이라 그런지, 카드중간중간 구분을 할수있게 구분용 카드가 들어있더라구요

그리고 각각 플레이어 참조카드가 들어있어요

 

 

 

카드 슬리브는 보드엠 6590로 사용했습니다-

 

 

 

플레이어가 처음에 들고시작하는 카드덱이 있습니다.

뒷면에 보면 미묘하게 색이 다르죠 ㅋㅋ

 

 

 

바로 이건데요, 아직 플레이를 안해봐서 잘은 모르겟지만,

플레이어가 각자 시작할때 어떤 단계를 플레이할건지 단계카드를 내고난 후에 진행이 되는것 같아요

 

 

 

 

펀칭보드들을 다 뜯고나서 들어있는 정리케이스에 담아두었습니다.

 

 

 

그래서 케이스에 담으면 이렇게 딱 깔끔하게 정리가 되요.

슬리브를 씌어도 카드를 넣고면 공간이 남아서 안에 들어있던 스폰치로 움직이지 않게 고정해주었구요,

만약 나중에 확장으로 카드가 추가된다면 그때 뺴서 사용하면 될것같아요

 

 

 

 

예전에 보드게임에 한창 빠졌을때

처음 접했던 전략게임이 테포마였거든요

그래서 게임을 자주 할수잇던 없던 나오자마자 구입할수밖에 없었던 게임입니다 ㅋㅋㅋ

특히 1인플부터 가능한 게임이라, 그때 테포마 1인플 열시미 혼자 돌려봤던 기억이 나네요....

 

다행이 친구들도 테포마 까지는 즐겁게 해주는 친구들이 있어서 참 다행입니다...ㅠㅠ

조만간 날이 풀리고 다같이 만나게 되면 꼭 돌려봐야겟네요-

 

특이 이 게임도 1인풀부터 되는 게임이라 혼자 사전에 한번 플레이 해봐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