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bby/boardgame

[보드게임] 포실리스 개봉기

2022. 4. 20. 15:18

 

이번 보드게임은 출시전에 사진만보고 너무 맘에 들어서

나오자마자 구입한 포실리스입니다.ㅋㅋㅋㅋㅋ

왠지 모르게 하나하나 발굴해 가는 느낌이 딱 좋아서 구입했어요!

 

 

 

 

 

구성물은 이렇게 들어있습니다.

 

 

 

 

발굴판입니다.

저안에 뼈를 넣고 섞어줘요 ㅋㅋ

 

 

 

퀄리티가 꽤 괜찮아요

튼튼해보이고 무늬도 멋잇게 들어있지요 ㅋ

 

 

 

그리고 게임에 사용되는 뼈조각입니다.

종류별로, 망치 모양도 있어요

 

 

 

크기가 생각보다 작아서 하나하나 나열하기 힘들었어요.........

 

 

 

 

개인판입니다.

5인까지 가능한 게임이라, 색상별로 하나씩 있습니다.

 

 

 

발굴할때 사용하는 집게

 

 

 

플레이어별 미플입니다

 

 

 

그리고 발굴판 위에 놓는 타일들이예요

타일들에 있는 아이콘과 색상에 따라 다른가봐요

아직 게임을 안해봐서 자세하게 어떻게 하는건진 모르겠어요 ㅋㅋㅋ

 

 

 

 

게임에 필요한 석고컴포입니다.

 

 

 

점수판과 미션타일들이예요

저 중에서 게임플레이시 9개만 뽑아서 사용됩니다.

 

 

 

선마커

 

 

 

게임에 사용하는 카드들입니다.

공용카드와 도쿠,물자,사건카드

사이드가 달라요

 

 

 

 

 

카드는 일반 카드처럼 반들반들한 카드이구요,

 

 

 

슬리브는 팝콘 블랙라벨 80x120 사용하였습니다.

깔끔하게 딱 맞아요

 

 

 

그리고 동일한 사이즈의 사건, 물자,도구카드들입니다.

 

 

 

이카드는 팝콘 블랙라벨 63.5x88 사용했어요

 

 

 

플레이어별로 프로모로 들어있던 미플들이예요

정말 발굴하는것같은 느낌의 미플로 바뀌었습니다. ㅋㅋㅋ

점수표시 토큰도 화석모양이예요 ㅋㅋ

 

 

 

 

구입해놓고 아직 게임을 못해봤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건 초등학생 아이들과 해도 즐겁게 할 수 있을것 같아요

룰이해만 가능하다면요 ㅋㅋㅋㅋ

학교에서 교육용 보드게임으로 써도 좋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특히 남자아이들은 공룡에 관심이 많으니까요 ㅋㅋ

어른인 저도 괜히 발굴하면서 카드를 하나씩 완성해 나가는 즐거움이 있을것 같네요 

아이와 부모님과 함께 즐기기에 좋은 패밀리 보드게임이지 않을까...ㅋㅋㅋ

일단 저부터 해봐야하는데 말이죠 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