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bby/boardgame

[보드게임] 프레타 포르테 개봉기

2020. 4. 2. 22:07

오랫만에 포스팅하게 만든 프레타 포르테 개봉기입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

 

 

선주문 하고 나서 잊고있다가

갑자기 택배 배송 문자가 와서 얼마나 반가웠는지 몰라요 ㅋㅋㅋ

몇달이 지나고 오니 마치 선물같은 느낌이네요 ㅋㅋㅋ

 

박스도 크고 묵직하니 무겁더라구요

 

집에도착하자마자 바로 뜯어봅니다 

 

 

 

주문달성으로 받은 스타터 게임이랑 추가 카드들

그리고, 오탈자에 따른 변경할 카드들이 같이 도착했습니다

설명서도 같이 들어있었구요

기본 게임 뿐만이 아니고 다른 버전으로 즐길수있는 추가 설명서들이 들어있어요

 

 

 

 

 

 

박스를 열어보니 동봉된 스티커와 설명서가 보이네요

 

 

그리고 2단으로 트레이가 잘 정리되어있었어요

 

 

 

게임에 필요한 펀칭들과 개인판입니다-

게임에 사용되는 것들이 많아서 박스가 무거웠더라구요 

 

 

 

플레이 보드판입니다-

전부 다 펴니 생각보다 꽤 컸어요

 

 

 

기본으로 들어있는 카드들입니다-

 

 

 

그리고 플레이 인원만큼 들어있는 간단한 게임 설명 카드가 네장 들어있어요

종이 재질은 반들반들한 재질입니다

 

플텍은 팝콘에서 구입한 6590씌었습니당

 

 

 

 

그리고 동봉되있던 스티커를 붙여보겠습니다-

 

 

바로 여기에 ㅋㅋㅋㅋ

 

 

 

각 색깔마다 캐릭터 하나씩 붙여줬어요

 

 

 

이건 재료 컴포들이예요-

각각 12개씩 들어있어요-

 

 

 

게임에서 사용하는 돈입니다-

 

 

 

그리고 게임에 사용되는 각각의 토큰들이예요

설명서는 한번 읽긴했는데 게임을 아직 해보질 않아서

어떤건지는 아직 모릅니다 ㅋㅋㅋㅋㅋ

 

 

 

트레이가 정말 잘 되있더라구요-

저렇게 토큰 모양별로 담아두라고 바닥에 표시가 되어있어요!

 

 

 

 

그리고 개인보드판이예요-

보드 판마다 그림이 다 달라요

 

 

 

요건 기본 게임룰에선 사용하지 않는것 같아요-

자세히는 모르겠지만ㅋㅋㅋㅋㅋㅋㅋ

 

 

 

게임 시작할때 선택하는 토큰입니다-

회사마다 주력디자인을 선택하고 시작하는것 같아요-

뒷면에는 스타터 디자인카드를 어떤 카드를 가지고 시작하는지 적혀있어요-

 

 

 

스타일 토큰들입니다-

디자인카드에는 각각 스타일이 지정되어있는데요-

그 디자인을 저 토큰으로 변경해서 패션쇼에 출품할 수 있는듯 해요-

 

 

 

점수표시 토큰인데 두가지를 다 사용하는건지는 아직 모르겠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선 플레이어 마커입니다

 

 

요게 각 분기별로 패션쇼에서 어떤점을 중점으로 선정되는지가 이걸로 결정된다고 하네요

 

 

 

이게 추가로 받은 스타터 디자인카드예요-

각각 카드별로 특징이 있는데 대충 그림만 봐도 알듯? 말듯?

 

 

 

 

교체할 카드들입니다-

 

 

 

교체 카드에 대한 안내가 적혀있는 안내서도 같이 들어있어요

 

 

 

추가로 받은 디자인카드들중 곱디고운 한복카드 ㅋㅋㅋㅋ

 

 

 

정리하는데만 엄청 오래걸렸어요 ㅋㅋㅋ

각각 위치에 정리를 해주고

 

 

 

개인보드랑 게임판놓고 위에 상단 트레이를 고정시키고 기타 토큰들과 컴포 정리까지-!

움직이지 않게 트레이가 잘 나와서

세워놔도 어지럽게 흐트러지지 않을것 같아요-!

위에 룰북이랑 넣으면 제대로 고정될듯?ㅋㅋㅋㅋ

 

 

 

 

재밋다고 말로만 들어서 덜컥 주문했었는데

막상 받아보니 얼른 하고싶네요!!!

 

그런데 궁금한건 기존에 구성되있는 디자인카드와

추가로 받은 디자인카드에 디자인번호가 동일해서

두 묶음을 같이 섞어서 게임을 해도 지장은 없는건지

아닌지가 의문이예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쨌든 아직은 안해봐서 잘몰겠지만

회사를 직접 운영하는 게임이라서 빡빡하면서도 재밋을것 같기도 하고 ㅋㅋ

 

오랫만에 주말에 보드게임 판 벌려야겠습니다 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