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bby/boardgame

[보드게임] 하다라 개봉기

2020. 1. 12. 20:56

드디어 하다라가 도착했어요!

지난달에 예약했던 하다라입니다-

사실 이게임이 뭔지 잘몰랐었는데,

예약받기 시작했을때 유튜브같은데서 보니까 게임이 꽤 괜찮다고 하더라구요

게다가 문명게임인데 어렵지도 않아서 하기 쉽다고해서 바로 주문했었습니다

 

이전에 보드엠에서 익스팬시티를 구입했었는데

택배가 발송됬다고해서 저는 익스팬시티가 오는줄알았어요 ㅋㅋㅋㅋ

그런데 이게 왔네요 ㅋ

 

사진은 오자마자 기대에 차서 찍어놨었는데 주말내내 바빠서 이제야 ㅋㅋㅋㅋ

 

 

박스가 생각보다 컸어요 ㅋ

 

 

 

오픈하니 구성물이 이렇게 들어있었습니다-

안에 종류별로 포장이 잘되어있더라구요

다른 게임들은 뜯으면 개인판같은건 보통은 비닐로 포장이 되어있는데

이 게임은 각각 종이로 묶어져 있었습니다

그리고 얇은 게임참조표는 맨밑에 두꺼운 도화지 재질로 받쳐주고있었어요!

 

 

 

각각 개인이 하나씩 가져가서 쓸 컴포들입니다-

 

 

 

그리고 각각의 펀칭타일들이예요

게임왔을때 이 펀칭하는재미도 솔솔하거든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개인판, 돈, 식민지타일, 그리고 기타 필요한 타일들이 펀칭되어있습니다-

펀칭도 깔끔하게 잘 되어있었어요!

 

 

 

타일의 두께는 이정도입니다

 

 

 

그리고 각각 한장씩 가지고 갈 참조표예요

게임할때 이것만 잘보게되면 게임하는데 문제 없을것 같아요-

설명이 보기 쉽게 되어있습니다-!

 

 

 

이 게임은 재밋게도 돌림판이 있어요-

저 홈에 각 문명문양이 그려있는 작은 판을 껴놓고 저 화살표 방향으로 카드를 뽑습니다 ㅋ

 

 

 

점수기록용지예요

 

 

두께는 이정도입니다-

전 거의 둘이서만 하게되니 두판에 한장정도 사용하게 될것 같아요

그렇다면 아주 충분합니다 ㅋ

 

 

 

하다라 기본판에 들엉있는 카드들이예요-

뒷판에도 1세대부터 3세대까지 표시가 되어있어요

 

 

카드 재질은 지문이 잘 묻지않는 재질입니다-

 

 

 

바로 플텍을 씌었어요

사이즈가 꽤 작어요

듀얼카드사이즈인가랑 비슷한것 같기도 해요

사이즈느 팝콘 4570씌었구요 널널하진않고

딱맞게 들어가는 사이즈입니다-

 

 

 

저는 구입할때 확장도 함께 구입했어요-

그럼 더 재밋다고해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확장용 설명서랑 타일, 카드가 본판과 따로 들어있습니다

 

 

펀칭타일은 한장이고

확장이 두가지버젼인가봐요

설명서가 두개가 각각 들어있어요!

 

 

 

 

 

이 게임은 트레이가 참 깔끔하게 잘 되있더라구요!

확장하고 전부다 정리해서 넣으니 저렇게 깔끔하게 들어갑니다-

카드도 시대별로 종류별로 분리해서 넣을 수 있도록 저렇게 칸이 다 나눠져 있구요

심지어 어떤카드가 꽂혀있는지 구분하기 쉽도록 카드 구분종이가 따로 들어있었어요!

첨엔 저게 뭔가 했어요 ㅋㅋ

 

 

 

그리고 남자친구랑 주말에 해봤습니다-

저도 무슨게임인지 몰랐고

유튜브에서 잠깐 신작 소개해주는 영상만 봤었는데

확실히 룰북을 보고 진행하는데도 어려움이 없을정도로 쉬웠구요

게임을 하다보니 스플렌더랑 비슷한 느낌도 있어서 확실히 처음접하는 문명게임 치고는 꽤 쉬웠어요-

당연히 둘이하기에도 재밌더라구요-

남자친구가 복잡하고 어려운 게임을 안좋아해서 ㅋㅋㅋㅋㅋㅋㅋㅋ

제가 테포마나 가이아 심지어 요코하마 하자고해도 시작부터 좀 귀찮아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이건 재밋어하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ㅋㅋ

 

토요일에 한판하고 일요일에 또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확실히 근데 사람이 많아지면 더 재밌겠지만 둘이서 해도 충분히 재밌어요-

룰설명도 복잡하지 않아서 쉽고 게임도 오래걸리지 않아서 좋네요!

아직 이게임에대해 잘몰라서 기본판으로만 했었는데

조만간 확장까지 다 껴서 해봐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