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bby/boardgame

[보드게임] 우봉고 3D 패밀리 개봉기

2020. 1. 23. 10:23

이번에 코리아보드게임즈에서 새로 나온 우봉고3D 패밀리가 도착했어요!

일주일전 다음주에 우봉고3D가 나온다고 예고가 떠서 3D가격이 너무 비쌌던지라,

할인해도 얼마 안하겠지 싶어서 기대도 안하고 있었는데

33000원에 특가로 판매하더라구요-

그래서 당장 구입했습니다!

 

그런데 구입하고 나니 일반 3D가 아니구 패밀리라고 하더라구요

아무래도 우봉고3D가 너무 어려워서,

그것보단 패밀리가 난이도가 좀더 쉽고 패밀리 게임으로 하기 좋을것 같아서

아예 패밀리를 3D로 하고 나오는것 같아요-

 

가격이 확실히 저렴해진 이유는

안에 들어있는 블럭 수가 줄어들었더라구요-

제가 했던 블럭들보단 크기도 작고

그리고 난이도가 1단계부터 4단계까지 나눠져있고

각자 실력에 맞는 난이도로 각자 할수있다는게 일반 3D와는 다른점인것 같아요!

 

 

일단 저는 무조껀 어려운거 풀고말겟다-! 이런 생각으로 게임을 시작하다 보니

하다보면 안풀려서 좀 짜증나곤했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무래도 이건 이런게임을 잘 못하시는 분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어서 다같이 즐기기 좋을것 같네요-!

 

 

 

 

 

박스를 열면 블럭과 카드, 점수보석 등등이 들어있습니다-

구성물은 간단해요-

 

 

 

 

확실히 블럭크기가 작아요-

그리고 블럭 모양도 각각 색깔별로 8가지가 들어있습니다

일반 3D보단 블럭모양도 간단하죠?

 

 

 

 

 

우봉고에 들어있는 점수 보석이예요-

 

 

 

 

그리고 게임에 필요한 모래시계와 주사위가 들어있어요!

 

 

 

 

지금까지 우봉고는 동물모양이 그려져있었는데

이번엔 주사위가 들어있어요-

난이도가 높아질수록 주사위별로 예시가 많아지더라구요

 

 

 

상단 왼쪽부터 1단계 - 4단계 카드들입니다-

확실히 난이도가 높아실수록 사용블럭 예시가 많아지는게 보이시죠?

 

확실히 우봉고 3D랑은 다르게 블럭쌓는 단면이 한줄짜리가 많아요-

제일 높은난이도에만 두칸짜리가 있고 나머지는 대부분 한줄인것 같아요

전부다 확인은 안해봣지만 ㅋㅋㅋ

 

 

 

지금까지 이렇게 큰 카드게임을 해본적이 없어서

집에 맞는 슬리브가 없더라구요-

찾아보니까 슬리브는 80X120을 사용하면 된다네요-

다음에 주문을 해야겠어요...... 

최근에 필요한거 몇개 샀는데 이럴줄 알았으면 그때 같이 주문을 했어야 했는데ㅠㅠ

 

 

 

정리하면 이렇게 깔끔하게 ㅋㅋㅋㅋ

 

 

 

 

 

 

저는 일단 일반 우봉고는 금방 쉽게 하는편인데

우봉고3D는 잘안되는건 어떻게 해도 빨리 안풀리더라구요-

그래서 보드게임카페같은데 가서도 재밌긴한데 한두문제 풀고나면 지쳐서 ㅋㅋㅋㅋㅋㅋㅋㅋ

다른게임을 하곤 했었는데

 

정리하면서 1단계랑 2단계만 한번씩 해봣는데

두가지 단계는 확실히 빨리 풀려요 저는ㅋㅋ

근데 3단계 4단계는 좀 걸리더라구요 ㅋㅋㅋㅋ

 

집에서 가족끼리 즐겁게 하기 좋을것 같아요-

특별한 룰도 필요없고, 보이는데로만 만들면 되는데다가

난이도도 어렵지 않아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을것 같아요!

 

정말 패밀리 게임으로 추천합니다>ㅂ<