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bby/boardgame

[보드게임] 기도하고 일하라 개봉기

2020. 7. 19. 23:04

이번 온라인페스타에서 구입한 기도하고일하라입니다

 

올해 신작특가할때 구입을 안했었거든요 ㅋㅋㅋ

무슨게임인지도 모르고 사실 우베 게임중 처음 접해봤던 아그리콜라가

전 너무 어렵고 재미가 없엇어서 ㅋㅋㅋㅋㅋ

그때 보드게임 첨 접할때 보드게임 카페에서 했었는데 설명이 별로엿는지 남자친구랑 둘다 재미없어해서....

 

 

어쨌든,

그 뒤에 유튭에서 플레이영상을 보게됬는데

게임이 너무 재밌어보이는거예요ㅋㅋㅋ

그래서 온라인페스타할때 뤄양의사람들 과 함께 구입했습니다

 

 

 

 

 

 

 

 

첨에 박스 들었을때 꽤 묵직하더라구요

그래서 열어보니까 펀칭보드들이 많더라구요

 

 

 

 

 

설명서 수정스티커도 들어있고,

 

 

 

 

일단 설명서가 너무 많아서 깜놀...............

 

 

 

점수기록지 장수가 꽤 적은데,

사실 한번 해보니 크게 필요는 없어보여요 ㅋㅋ

 

 

 

 

플레이 참조표가 아일랜드, 프랑스로 각각 네개씩 들어있어요

 

 

 

 

그리고 어마어마한 양의 자원펀칭보드들ㅋㅋㅋㅋ

 

 

 

두께는 도톰해서 잡는데 불편함이 없습니다

 

 

다 뜯고나니 어마어마한양.....

 

 

 

 

 

이 게임은 신기하게도 플레이방법이 네가지가 있더라구요,

1-2인, 1인, 3-4인, 빠른게임용

이렇게 ㅋㅋ 그래서 저 생산바퀴? 가 앞뒤로 네가지로 되어있어요

숫자판이 가려지게 밑에 몇인용인지 표시가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조립하는 나사가 풀고 조이기 쉽게 되어있어요

 

 

 

점수토큰과 선토큰입니다

 

 

 

 

그리고 이게 개인판이예요

 

 

그리고 게임하면서 구입하게 되는 지형판들

 

 

 

 

플레이에 사용되는 네가지 색의 플레이어마커들과

자원컴포들

 

 

 

그리고 건물카드들입니다

 

 

 

 

앞뒤로 아일랜드버젼과 프랑스버젼이 표시되어있어요-

각각 플레이버젼에 맞게 카드를 사용하시면됩니다

 

 

 

 

플텍은 팝콘 4570사이즈를 사용했습니다

가지고잇는게 이거밖에없어서 ㅋㅋㅋㅋㅋㅋㅋㅋ

빡빡해서 넣는데 고생좀햇어요..................

 

 

남자친구한테 이게임하자고 들이밀었는데

설명영상 시간보고 ㅈㄹㅈㄹ했습니다..........

 

하면재밋을것같은데

설명부터 너무많다구...............

너무해.......

 

보드게임모임에 가입하고싶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너무재밋던데

조만간 다시한번 더 하자고 해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