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bby/boardgame

[보드게임] 태피스트리 개봉기

2021. 12. 21. 23:09

이 게임은 처음엔 별로 관심은 없엇지만,

우연히 하게 된 후, 생각보다 재밌다?ㅋㅋㅋ

게임 부피가 좀 있어서 어려운건 아닐까

괜히 샀다가 어짜피 하지도 못할텐데........

가격도 좀 비싸기도 했구......... 하지만 재밌다!

그래서 세일할때 바로 구입했어요!!!

 

 

무게도 무겁고 박스도 커요 ㅋㅋ

 

 

 

 

구성물이 어마어마 합니다!

저 건물 피규어들ㅋㅋㅋ

가격이 비싼 이유가 여기 있었어!

 

 

 

각각 아이콘만 모아 설명해 놓은 참조 안내서가 있어요

 

 

 

 

그리고 게임 설명서 와 오토마 설명서입니다

 

 

 

 

그리고 바로 이 건물피규어들!

심지어 색상도 다 칠해져있어요 ㅋㅋ

 

 

 

게임을 시작할때 선택하게 되는

내 문명의 특성

종류도 많아서 다 해보는 재미도 있을것 같네요 

 

 

 

제가 처음 태피스트리 할때 선택했던 예능인들ㅋㅋ

밑에있는 도표는

수익정산시에 내가 길을 따라가면서 해당아이콘의 보너스를 받을 수가있어요

개꿀!

그리고 이 종이재질이 뭔가 새로워요 ㅋㅋㅋㅋㅋ

개인판이나 지도, 그리고 이 특성카드들의 종이 재질이 약간

윙스팬 미션종이같은 까끌까끌한 종이입니다.

 

 

 

내 개인판 위에 놓는 건물들 입니다.

 

 

 

정교하게 만들어져있어요 ㅋㅋ

 

 

 

 

이건 자원마커 

 

 

 

 

이건 지도에 표시하는 건데

땅으로 영역을 넓혀가질 않았어서 사실 이게 뭐였는지 기억이 안나요 ㅋㅋ

그런데 지도위에 내 영역표시해놓는 건물이었어요 ㅋ

 

 

각각 기술별로 사용하는 주사위입니다.

 

 

 

 

그리고 포함된 카드들

 

 

 

집에있던 슬리브를 씌었는데 정확히 싸이즈가 뭐였는지 기억이 나질 않네요...........

 

 

 

카드는 지문이 뭍지않는 종이재질입니다.

 

 

 

그리고 내 지도

지도도 선택해요 ㅋㅋ

이 위에 건물들을 하나씩 테트리스 해서 놓을꺼예요 ㅋㅋ

 

 

 

 

그리고 개인판과 건물놓는 곳

 

 

 

개인판입니다.

시장, 주택, 농장, 무기고 위에 건물을 놓고

하나씩 빼면서 밑에 적혀있는 보너스를 받아요 

 

 

 

 

이건 오토마 플레이할때 사용하는것같아요

 

 

 

그리고 상단에 큰 건물들을 놓는곳

각각 기술, 군사,탐사, 과학등에서 가장먼저 일정지점을 통과할때

한사람만 보너스로 큰 건물을 받아갈 수 있습니다!

 

 

 

 

이제 지도에 놓는 땅 타일들이예요

 

 

 

 

그리고 드디어 보드판

 

 

 

테이블 위에 펴놓으면

생각보다 큽니다 ㅋㅋㅋㅋ

4인플에 각각 개인판놓고 지도놓고

카드놓고 하면 공간을 많이 차지하더라구요 ㅋㅋㅋ

(왕큰 원목 카페테이블 갖고싶다............)

 

 

 

딱 한번 플레이 해봤습니다.

첨엔 게임도 복잡할것 같고해서 생각도 안하고있던 게임인데,

생각보다 룰도 쉽고

아이콘도 직관적이라 설명한번 듣고 나니 쉽더라구요-

그리고 전 처음에 어떤 루트를 중점으로 개발시켜서 문명을 발전시킬지를 정하고 외길을 팠떠니

보너스 건물도 많이 먹고 

다행히도 같은 루트타는 사람이 없어서 쉽게 했어요ㅋㅋ 

땅먹는것 까지는 아예 할생각도 안하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과학루트만 집중공략해서 첫 게임에 승리!ㅋㅋ

(그래서 게임이 재밌었나보다)

 

하고나서 재밌어서 바로 구입했는데

과연 언제 또 할수잇을지 ㅋㅋ

그리고 내가 저걸 다 설명할수잇을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