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bby/boardgame

[보드게임] 메르카두 드 리스보아 개봉기

2021. 12. 15. 22:14

밀린 보드게임 정리중ㅋㅋㅋ

이제야 쓰는 메르카두 드 리스보아 

 

이 게임을 알기전에

리스보아라는 게임을 해봤었는데

심지어 보드게임에 빠지고 얼마 안있다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와 신셰계 이런 게임도 있다니 ㅋㅋㅋ

우선 일러스트가 취양저격이엿는데 ㅋㅋ

 

리스보아 사고싶었는데,

사도 나랑 같이 해줄 사람이 없어서 결국 포기하고

좀 시간이 지나니 메르카두 드 리스보아가 나온다더라 ㅋㅋㅋ

리스보아에있는 부분을 떼어온것같은 간결한 게임ㅋㅋ

 

이 게임은 쉬울것 같아서 바로 구입!

 

 

 

 

 

 

게임을 열면 보이는 게임구성물

 

 

 

 

게임판입니다.

손님타일과 음식점 타일을 둘수잇는곳 

그리고 오른쪽은 플레이할수잇는 부분 간결해요

 

 

 

보드판 두께는 적당한 정도

 

 

 

 

 

그런데!!!!!!!

플레이어 가림막이

이렇게..... 접혀와서 맴찟.............

게임상에 아무 문제도 없구 해서 그냥 슬프지만 잘 펴서 둡니다..ㅠㅠㅠ

 

 

 

이렇게 네가지 색상으로 되어있고,

안쪽엔 간단하게 규칙이 적혀있어요 

 

 

 

 

게임설명서

1인플도 됩니다

안할것 같지만ㅋㅋㅋㅋ

 

 

 

 

 

보시면 플레이어별로 디자인도 달라요 ㅋㅋㅋㅋ

건물미플

 

 

 

그리고 안에는 건물 타일을 넣고 뽑을 수 있는

주머니가 들어있는데

이게 고퀄이예요 ㅋㅋㅋㅋㅋㅋ 벨벳에 자수...

 

 

 

게임에사용되는 타일들과 돈 펀칭입니다

 

 

 

가게는 이렇게 다섯가지 종류

 

 

이건 식당타일이예요

위에 가게 타일과 비교해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색상으로 연관 타일을 알수가 있습니다 

 

 

 

 

트레이가 정리가 편하게 잘되어있더라구요 ㅋㅋ

그래서 이렇게 다 펀칭해서 넣으면 깔끔하게 정리됩니다.

 

 

게임박스가 정면으로 보면 커보이는데

두께가 얇아요 ㅋㅋㅋㅋ

편칭도 깨끗하게 잘 됫던것 같아요

 

구입후 몇번 해봤는데

플레이타임도 짧고 룰도 쉬워서 재밌게 했습니다.

세명이서만 해봤는데 생각보다 생각할게 많더라구요 ㅋㅋ

어떻게 하면 나혼자 이득을 볼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가림막으로 내가 얼마를 가지고 있는지 공개를 안하니까

분명 내가 1등할거 같았는데 게임이 끝나고 까보니 내가 졌어.......이럴수가!!!!!!!!!!ㅋㅋㅋㅋ

 

가볍게 즐기기 좋아요!

분명 쉽고 가벼운 게임인데

장고를 하게되는 내 모습....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