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bby/boardgame

[보드게임] 티펜탈의 선술집 개봉기

2021. 1. 8. 17:46

최근 신작으로 나온 티펜탈의 선술집입니다

제가 돌팔이 약장수를 좋아해서 ㅋㅋㅋ

이전에 나온다고 했을때부터 사고싶었던 게임이예요

 

이번에 신작으로 나와서 바로 구입했습니다

 

 

 

 

 

 

구성물은 펀칭보드, 설명서, 카드, 주사위, 각각 표시토큰이 들어있어요

 

 

 

 

설명서

 

 

 

모듈설명서

 

 

 

 

라운드 표시판

앞뒷면이 달라요-

모듈에 따라 다른것 같아요 ㅋㅋ

 

 

 

 

개인이 사용하는 개인판과 모듈입니다

저는 헷깔릴것 같아서 개인이 사용한 모듈을 한꺼번에 모아놨어요

 

 

 

그리고 각각 개인판은 앞뒤가있어요

 

 

 

 

앞면과 뒷면은 이렇게 다릅니다

모듈에 따라 사용하는면이있고

게임하다가 중간에 업그레이드 하면서 바껴요 ㅋㅋ

 

 

 

각각 플레이어별 색깔 주사위 세개씩입니다

 

 

 

플레이어 토큰도 각 하나씩

 

 

 

선마커와 라운드마커

게임하면서 사용되는 술토큰? 저게 이름이 따로 있더라구요 ㅋㅋㅋ

모듈에서 사용되는 방명록 토큰입니다

 

 

 

 

게임에 사용되는 카드들입니다

이 게임은 기본적으로 덱빌딩 게임이래요 ㅋㅋㅋ(나도 사실은 게임시스템 지금까지도 잘모른다....ㅋㅋㅋㅋㅋㅋㅋㅋ)

 

 

 

각자 색상에 맞게 열장씩 가지고 시작합니다

 

 

 

 

카드재질은 이렇구요,

 

 

 

집에있던 슬리브를 씌우니 이렇게 되네요 

사이즈는 팝콘 4671입니다

카드가 꽤 많아서 집에있는걸로 모자르더라구요 ㅋㅋㅋㅋㅋ

한묶음을 더 사야한다ㅋㅋㅋㅋ

 

 

 

카드종류는 이렇게 됩니다

손님카드, 설거지 직원, 음유시인?, 종업원, 

귀족, 의자, 맥주전문가?, 맥주배달원?

그리고 밑에는 미션카드같은건줄알았는데 ㅋㅋ

모듈 포함했을때 각자 패널티 갖고 시작하는 카드래요 ㅋㅋ

 

 

 

 

 

사고싶었던건데

아무리 인터넷에 검색해도 정보가 별로없어서

망설이다가 하루만 할인한다고 해서 하루가 가기전에 겨우 구입했어요 ㅋㅋㅋㅋ

 

아직 플레이는 안해봣는데 이번주 주말에 한번 플레이 해보려구요 ㅋㅋ

게임이 일단 쉽고 돌팔이 약장수보다는 조금? 어려운정도라고하니 ㅋㅋㅋㅋ

바로 해봐야겠어요 ㅋㅋ

둘이해도 재밋을듯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