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bby/boardgame

[보드게임] 스키티아의 침략자 개봉기

2021. 12. 25. 14:36

처음엔 이 게임을 알질 못했었는데

북해의 침략자를 해보고 난 후

이 게임이 그 게임과 비슷하다고 해서

일러스트가 맘에 들어서 북해도 보다 이걸 구입하자! 했었는데

이미 선주문이 끝난 상태라 일반 판매 될때까지 기다렸다가 나오자마자 구입했어요

역시나 일러스트가 알록달록하고 맘에 들어서 맘에 들어요!

 

 

 

 

 

 

구성물입니다

 

 

 

 

두께는 적당한 정도이고 펴면 생각보다 보드판이 커요

 

 

 

 

개인판입니다

 

 

 

 

 

 

 

 

규칙서 한부가 들어잇어요

 

 

 

 

이건 코인타일

 

 

 

미션타일

 

 

 

각종 컴포입니다

 

 

 

 

플레이용 주사위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주사위가 아니라

약간 달라요 ㅋㅋ

 

 

 

주머니가 하나 들어있습니다

 

 

 

그리고 카드들

이 게임은 동물 카드가 있더라구요

동물 카드에 따라서 내 공격력이 높아지기도 하고

점수를 받기도 합니다

카드재질은 지문이 잘 안묻는 재질이고

카드 사이즈는 평소 쓰던 슬리브랑은 맞는게 없어서

씌우지 못했어요 ㅋㅋ

 

 

 

 

 

 

북해침략자보단 게임이 가볍다고 했었는데

북해 확장을 다 섞은것보단 가볍고

북해하나만 하는것보단 이게 더 복잡한 느낌이예요

중간쯤 되는 느낌

 

저는 이 선명한 일러스트가 더 맘에 들어서

북해는 아예 구입하지 않았어요 

친구들이랑 할때 확장을 다 껴서 하면 첨부터 어려워하는 느낌이 있더라구요

설명을 하기 전부터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그냥 이거 하나로 즐길수 있는 게임으로 선택해서 구입했습니다

하지만 복잡한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북해 확장까지 다 포함해서 하는걸 선호하시는것 같아요 ㅋㅋ

 

북해도 해보고 이거 구입해서 이것도 해봤는데

전 사실 차이는 많이 모르겠고 그냥 일러스트가 이게 더 맘에 들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