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bby/boardgame

[보드게임] 티키토플 개봉기

2022. 1. 9. 22:13

예전에 보드게임 박람회에서 한번 해봤는데

재밌어서 사야지 사야지 하다가

세일기간에 같이 구입한 티키토플입니다-

 

 

 

 

 

 

게임 구성은 이렇게 토플이 아홉개,

개인점수 미플

카드 개임보드판, 규칙서가 들어가있어요

 

 

 

게임자체가 어렵지 않아서

규칙서도 이렇게 한페이지 입니다

 

 

 

 

보드판이 듀얼레이어라

가운데에 아홉개 토플을 놓고 편하게 이동시킬 수 있어요

 

 

 

각각 색상별로 토플들이 들어가있어요!

아홉가지고 색상별로 얼굴표정도 달라요 ㅋㅋ

 

 

 

뒷면에도 무늬가 그려져있는데,

무늬별로 처음 시작할때 세트처럼 묶여져있어야 하더라구요

 

 

 

 

그리고 플레이어당 기본으로 가지고 시작하는 카드들입니다

저 카드를 내면서 내 미션카드에 적힌 토플들을 위치로 옮길때 사용할꺼예요!

 

 

 

카드뒷면

 

 

 

카드는 반들반들한 재질이고,

 

 

 

집에있던 보드엠 6590 슬리브 씌어줬습니다

넉넉하게 맞아요

 

 

 

그리고 트레이가 있어 이렇게 깔끔하게 정리!

 

 

 

신랑이랑 집에서 구입 후 둘이 해봤는데

둘이해도 재밌어요!ㅋㅋㅋㅋ

그리고 셋이하면 더재밌죠 ㅋㅋㅋㅋㅋㅋ

내 토플이 밀려서 삭제될때 포커페이스를 유지해야되는데,,,,,,,,,,,

그게 잘안되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용할 수 있는 카드수가 정해져있고,

한번 사용하면 더이상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카드를 잘 써야되요ㅋㅋㅋㅋ

 

생각보다 머리를 쓰게 되더라구요!ㅋㅋㅋ

룰도 쉽지않고 간단한 설명 후 즐길 수 있는 게임이라

접하기도 쉬울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