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bby/boardgame

[보드게임] QE 개봉기

2022. 1. 15. 15:30

경제라는 말만들어도 어려울것 같은 느낌인데,

이 게임은 유튜브에서 플레이 영상 보고 뽐뿌와서 

발매하자마자 구입한 게임입니다

양적완화니 뭐니 그런거 하나도 몰라요...........ㅋㅋㅋㅋㅋㅋㅋ

 

 

 

 

 

구성물은 개인판

회사타일?

경매금액을 적는 사인펜등등이 들어있어요

 

 

 

규칙서입니다.

 

 

 

국가별로 경매적는 판이 들어있어요

총 5인까지 가능한 게임입니다.

 

 

 

계속 쓰고 지울 수 있게

반들반들한 재질로 되어있어요

 

 

 

그리고 각자 나라발로 점수 체크판이 있습니다.

4인까지는 영국을 제외한 나라들로 플레이를 하고,

5인이면영국까지 플레이를 합니다.

앞뒤로 3-4인 5인이 적혀있어요

 

 

이건 게임 시작할때 하나씩 가지고 시작하는 보너스 점수라고 생각하시면되요

가지고 시작하는 마크는 하나는 잇는것으로 간주하고 점수 체크합니다

 

 

 

 

모든 게임판은 전부 다 이런 반들반들한 재질이예요

 

 

 

이제 게임할때 구입해야할 회사 타일들입니다.

나라와 어떤 산업인지 마크가 표시되어있어요,

내 나라의 회사 타일을 가져가면 보너스 점수가 있습니다ㅋㅋㅋ

 

 

 

매 턴마다 돌아가면서 진행자가 되는데,

각자 게임판에 경매가를 적고 가장 높은 경매가를 부른사람에게 뒷면에 구입가를 적어서 건내줍니다.

 

 

 

 

그리고 사인펜

 

 

뒷면에 지울 수 있는 스펀지가 달려있어요 ㅋㅋ

 

 

 

 

구입하고 나서

캠핑가서 셋이서 게임 해봤어요!

 

게임설명 두말할 필요없이 간단하구요,

그냥 눈치보면서 어떻게 하면 적은 가격에 회사를 많이 구입할 수 있을까.........

ㅋㅋㅋㅋㅋㅋㅋㅋ

뒤로 가면갈수록 가격이 점점 높아지고요 ㅋㅋㅋㅋ

 

기본적으로 경매 게임인데요,

생각보다 파티파티한 느낌이 들더라구요

 

가족끼리 해도 재밌을것 같고

5명이서하면 정말 대환장 파티가 될것 같은 게임이예요!

특히 5명까지 할수 있으니까 파티게임으로 더 좋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