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bby/boardgame

[보드게임] 할러타우 개봉기

2022. 5. 17. 22:20

지난 파주슈필때 처음부터 이 게임을 살 생각은 없었으나,

원래 구입하려고 했던 온마스와 비뉴스가 너무나도 비싸서

할러타우와 카베르나로 변경하여 두가지 게임을 구입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심지어 온마스와 비뉴스는 예전에 이미 플레이를 해봤었고,

온마스는 이전에 세일 기간에 놓쳐서 못사고....

그때 그가격으로 재판특가로 나오면 구입하려고 기다리고 있었지만

가격이 내가 구입할 수 있는 가격이 아니었기 때문에...ㅋㅋㅋ

 

그렇다고 해서 할러타우와 카베르나가 저렴한 가격은 아니었지만ㅋㅋㅋㅋㅋ

신랑찬스로 두가지 구입에 성공했지요 ㅋㅋㅋ

 

구입하고 나서 어떤 게임인지 인터넷을 뒤져봣기 때문에 ㅋㅋ

하지만 이거슨 분명 재밋을 것이다 ㅋㅋ

 

 

 

오자마자 개봉했습니다.

박스 크기를 보고 놀랏고

무게를 보고도 또 놀랐어요 ㅋㅋㅋ

 

 

 

 

 

 

처음에 열었을땐 박스가 왜이렇게 높지?

위에가 이만큼이나 비는데?

했지만 컴포를 다이소 트레이로 정리해놓고 하니 결코 높은게 아니었습니다

다 이유가 있었다...

 

 

 

 

4인플 까지 되는 게임이고, 각각 플레이어마다 게임 준비시 필요한 구성물이 많아서 그런지

펀칭보드도 제법 무게가 나가고

컴포토 엄청 많이 들어있어요

 

 

 

 

규칙서도 무려 24페이지 까지...ㅋㅋ

 

 

 

 

보드판입니다.

여기게 일꾼을 놓으면서 게임을 진행해요

 

 

 

뒷면도 페이지 앞면에 있는 일러스트가 같이 그려있어요

 

 

 

이 보드판은 다른 게임들과 다르게, 

직선으로 마감이 되어있지 않고 울퉁불퉁하게 되어있더라구요

나름 보이지 않는곳 까지 신경쓴 모습입니다. ㅋㅋㅋ

 

 

 

펀칭보드들입니다

 

 

두께가ㅋㅋㅋㅋㅋ

 

 

 

 

각각 플레이어들이 준비단계에 가지고 시작하는 것들이예요

개인밭, 시작 밭 3개, 라운드 카드 놓는  곳,

개인창고건물과 건물보드판,

건물타일 다섯개, 돌타일 열개

보석함? 반지,

라운드 요약표

그리고 시작타일

 

 

 

건물타일에는 업그레이드 시 필요한 재료가 그려져 있습니다.

 

 

 

라운드 카드 놓는 곳이예요

여기에 양 컴포도 동시에 올려놓습니다.

 

 

 

개인밭입니다.

개인밭도 보드판과 같이 테두리가 울퉁불퉁하게 마감되어있어요

 

 

 

라운드 요약표와 보석함?

그리고 반지입니다.

 

 

 

건물판입니다.

여기 위에 창고보드를 올려놓을껀데요,

창문으로 보이는 숫자만큼 일꾼을 가지고 시작합니다.

시작은 6명부터 시작하게 되고,

오른쪽에 건물을 업그레이드 하면서 밀려날수록

라운드당 가지고 시작하는 일꾼의 숫자가 늘어나요

 

 

 

깨알같이 창고건물 창문에 구멍이 뚫려있어요 ㅋㅋ

 

 

 

라운드 요약표 뒷면에는 그림으로도 설명이 잘 되어있습니다.

 

 

 

펀칭보드 정리할때,

이 건물보드판은 펀칭보드 두개가 겹쳐져서 접혀있어서,

잘 확인해보시구 펀칭하셔야되요

 

 

 

일꾼큐브들입니다.

 

 

 

게임에 사용되는 자원컴포입니다.

양이 엄청나요

 

 

아마, 벼, 가죽,

밀, 양, 양모?

벽돌, 고기, 우유

 

 

 

카드는 총 세묶음이 들어있구요,

300장이 넘는 카드가 들어있어요

 

 

 

뒷면은 카드별로 일러가 다르고

하단에도 아이콘으로 표시가 되어있어요

 

그리고 게임 시작 시 모든 카드를 다 섞지않고,

판 묶음으로 사용하는 카드들이 있습니다.

시작 전에 규칙서 확인해보세요-!

그 카드들이 뒷면 일러가 정말 조금씩 달라요 ㅋㅋ

 

 

 

이 카드는 1-3플레이어시에 사용되는 카드입니다.

한 라운드가 끝나고 준비 단계에 보드판에 있는 일꾼을 한번 정리해주는데요,

원래는 모든 구역 일꾼을 정리해주는데, 1-3플레이어 진행시에만 조금 달라요

 

 

 

슬리브는 팝콘프리미엄슬리브 45x68 사용했습니다.

좀더 피트됬음 좋겠는데, 있는게 이것뿐이라.......

 

 

점수용지입니다.

단면인데 너무 조금밖에 없어서 좀더 있었음 좋겠어요 ㅋㅋㅋㅋㅋㅋㅋ

 

 

 

 

일단 룰북만 한번씩 훑어봣는데,

그렇게 어려운 게임은 아닌것 같아요

실제로 해봐야 알겠지만ㅋㅋㅋㅋㅋ

자원이 종류는 많은데 종류별로 컴포 자체가 많은편은 아니라서,

다이소에서 10칸으로 나눠있는 정리함 사서 정리해놨어요 ㅋㅋㅋㅋ

 

 

언제쯤 해볼 수 있을지.....

빨리 해보고싶다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