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bby/boardgame

[보드게임] 카베르나 개봉기

2022. 5. 17. 22:39

파주 슈필에서 할러타우와 함께 구입한 카베르나 입니다.

진짜 이 게임은 너무나도 무거웠다

무거운만큼 내용물도 정말 많았어요 ㅋㅋㅋㅋ

 

 

 

 

 

열자마자 엄청난 양의 컴포들ㅋㅋ

 

 

 

 

게임 자체가 무거워서 그런지

뽁뽁이로 감겨서 왔는데도

박스 옆구리가 이렇게 구겨져 있더라구요.......... (맴찢.....)

 

 

 

구성물입니다.

보드판, 펀칭보드. 규칙서, 카드, 자원컴포, 플레이어 토큰, 점수용지 등등

 

 

규칙서입니다.

기본 규칙서와 부록 설명서

규칙서가 무려 24페이지ㅋㅋ

 

 

 

부록에는 이렇게 설비타일별 설명과 보드판 설명이 적혀있어요

 

 

 

 

펀칭보드 묶음1

 

 

이 게임은 7인플까지 되더라구요

뜯어보고 알았어요 ㅋㅋㅋㅋ

개인보드판이 왜이렇게 많이 들어있지????????ㅋㅋ

 

 

 

펀칭보드묶음2

 

 

 

플레이보드 판입니다.

왼쪽 상단에 인원별로 사용하는 보드판이 표시되어있어요

 

 

 

설비타일보드입니다.

굳이 사용을 안해도 될것 같긴 하지만.

보통침실을 제외하곤 설비들이 대부분 하나씩 밖에 없기 때문에,

보드를 사용하는게 남아있는 타일을 확인하기에 좋을것 같아요

앞뒷면으로 되어있고,

숙련자는 모든 설비타일을, 

초보자는 뒷면으로 일부 설비타일을 사용할것을 추천하더라구요

 

 

 

각각 타일들입니다.

종류가 너무나도 많아서, 기능들은 게임할때 확인해봐야 할것 같아요

 

 

 

골드?인가 점수토큰인가

 

 

 

이 게임은 일꾼들이 모험을 하는데요,

일꾼의 레벨에 따라 얻는 전리품이 달라요 ㅋㅋㅋ

그래서 그 레벨을 표시해주는 토큰들입니다.

 

 

 

자원들이 모자랄때 표시용 타일

왼쪽 하단은 여섯번째 가족타일입니다.

 

 

 

수확토큰입니다.

플레이 시 항상 수확이 있는게 아니고,

랜덤으로 수확 이벤트가 일어납니다.

 

 

 

펀칭보드 묶음 3

 

 

 

동굴에 사용되는 타일과, 숲에 사용되는 타일들

 

 

 

한칸짜리 타일들과,

일꾼에게 밥을 먹이지 못했을때 주는 마이너스점수 토큰입니다.

 

 

 

식량타일

 

 

 

광석과 루비

 

 

 

일곱가지 색상의 플레이어 일꾼토큰과, 외양간,

선마커입니다.

 

 

 

 

 

 

 

자원컴포들입니다.

 

 

 

라운드카드입니다.

 

 

 

개인별 요약표와 탐험전리품 요약표예요

 

 

 

슬리브는 팝콘 6193사용했어요

 

 

 

점수용지입니다.

할러티우와 똑같이 얼마 되지 않습니다.....

 

 

이번에 확장은 구입하지 않았는데요,

대신 프로모를 같이 구입했어요

 

 

물 미니확장과 푸른방패 미니확장 두가지입니다.

 

 

룰북을 한번 훑어봤는데요,

게임 자체는 그렇게 어려워보이지 않는데,

제가 아그리콜라를 정말 오래전에 한번밖에 안해봐서,

그 동물 놓기가 아직 헷깔리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거 제외하면 게임 자체는 복잡해 보이지 않습니다.

아그리콜라같이 밥먹이는데 많은 스트레스를 받을것 같지도 않고,

설비카드와 직업카드? 대신에 설비타일만 있어서

이것도 좀 간단해 보이네요 ㅋㅋㅋ

 

조만간 게임을 해보고싶은데, 그게 언제쯤이 될지 모르겟어요 ㅋㅋㅋㅋ

정리는 다이소에서 엄청큰 정리함 사서 넣으니 깔끔하게 정리가 되더라구요 

컴포가 많아서 무게가 어마어마합니다.

 

일단 확장은 구입하지 않아서

기본판으로 좀 해보고 나중에 지겨워질때쯤에

구입할 수 있으면 확장 까지 구입할 예정입니다.

 

 

조만간 한번 해볼 수 있길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