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bby/boardgame

[보드게임] 킹도미노 - 석기시대 개봉기

2022. 5. 30. 15:15

킹도미노를 재밌게 했던 기억이 있어서,

이번에 석기시대가 나온다길래 구입했습니다.

석기시대 외에 또 다른것도 나왔었는데, 일단 석기시대로만 하나 구입!

 

페스타에 가고싶었는데 못가서,

신랑 친구부부가 간다고 대리구매 해준다고 해서 하나 부탁하고,

최근에 받았어요!

 

 

 

 

 

기존에 킹도미노와 동일하게 트레이가 잘 되어있습니다.

펀칭보드도 하나뿐이고 타일은 저렇게 가지런하게 다 들어있어요

 

 

게임설명서입니다.

총 7페이지까지정도로 룰이 쉽고

맨 뒷면에는 킹도미노 다른 시리즈들이 설명되어있어요

이렇게 보니 킹도미노 시리즈도 엄청 많이나왔네요 ㅋㅋ

 

 

 

유일하게 들어있는 펀칭보드입니다.

게임타일과 동일하게 코팅지?같은 느낌으로 반들반들한 재질이예요

 

 

 

인물타일입니다.

왼쪽 상단이 필요한 자원?같고,

하단밑부분이 효과? 같은 느낌인데, 아직 설명서를 읽어보질 않아서 모르겠네요 ㅋㅋ

하지만 이 타일들로 기존에 플러스 점수를 얻는 방식인것 같습니다.

 

 

 

이 게임은 석기시대라 화산이 폭발해요 ㅋㅋ

폭발되서 나온 화산불토큰입니다.

 

 

 

 

뒷면엔 화살표가 그려져있는데,

이것도 설명서를 봐야겠네요 ㅋㅋ

 

 

 

 

 

 

플레이어별 개인 동굴? 인가봅니다 ㅋㅋ

 

 

 

플레이어별 시작타일입니다.

 

 

 

여기에 인물타일들을 올려놓습니다.

 

 

 

기존 킹도미노와 똑같은 타일들입니다.

뒷면에 숫자가 적혀있고,

같은 지역 또는 각각 다른지역으로 나눠져있고

게임에 화산이나 자원아이콘이 그려져있네요 ㅋㅋ

 

 

 

이 게임에 새롭게 추가된 자원컴포들입니다.

모양만있는게 아니고 프린트도 되어있어요 ㅋㅋ

아기자기한 느낌이 들어요

 

 

플레이어별 일꾼들입니다.

 

 

점수용지예요

점수를 받는 곳이 세분화되어있나봐요 ㅋㅋㅋ

칸이 빼곡합니다.

심지어 앞뒷면으로 되어있어서

충분히 즐기기에 좋을것 같아요

 

 

 

펀칭보드 뜯고 다 정리하면 이렇게 깔끔하게 정리됩니다.

위에 게임 설명서를 넣으니까 세워서 보관해도 흐트러짐 없이 보관할 수 있어요.

 

 

예전에 친구들하고 킹도미노 거인확장껴서 다섯이서 재밌게 게임했던 기억이있어서

새로운 버젼이 나온다고해서 바로 구입했어요ㅋㅋㅋㅋㅋ

그때 거의 초창기에 다같이 보드게임에 빠져서 처음으로 보드게임 페스타도 단체로 가보고

이것도 게임방법은 비슷해서 쉽게 바로 익히고 즐기기에 좋을것같고,

게임 자체도 아기자기하고 내 마을?을 만드는 느낌이라 커플2인게임으로도 즐겁게 즐길수 있을것 같아요

그리고 알록달록한 색감이라 아이들하고도 쉽게 즐기기에 딱인것 같습니다 ㅋㅋㅋ

이정도면 보드게임 싫어하는 신랑도 나랑 같이 해줄수 있는 게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