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bby/boardgame

[보드게임] 테오티우아칸 개봉기

2020. 7. 31. 13:07

이제야 작성하는 테오티우아칸 개봉기........

후... 사진 찍고 정리하는것도 힘들엇다......

 

사진이 많아요ㅋㅋㅋㅋㅋㅋ

 

퇴근하고 집에오니 큰박스 하나 도착!ㅋㅋ

 

 

사실 전 이게임 잘몰랏어요

ㅋㅋㅋㅋㅋㅋㅋ보드게임에 빠진지 오래되지도않앗고

이제 딱 일년정도 된거같네요 ㅋㅋㅋㅋㅋ

 

선주문 받고있다는것도 사실 몰랐다가 부랴부랴 알게되서

재밋다는 얘기만듣고 들어간거엿어섴ㅋㅋㅋㅋㅋ

 

 

 

 

 

 

일단 본품을 뜯어봅니다

본품부터 엄청 무거웟어요 ㅋㅋ

 

 

 

 

 

 

정독하지 않는 설명서....ㅋㅋㅋㅋㅋㅋㅋㅋ

 

 

 

 

 

 

게임판이 깨알같이 일하고있는 사람들이 그려져있어요 ㅋㅋㅋ

 

 

 

 

 

 

 

그리고 펀칭보드들입니다

 

 

 

 

 

두께도 적당하고 프린트도 깔끔하게 잘되어있어요

 

 

 

 

게임에 쓰일 게임판들

 

 

 

 

각종 타일들입니다

 

 

 

 

카카오토큰하고 게임타일

 

 

 

 

 

 

 

 

 

 

 

일꾼으로 쓰일 주사위

 

 

 

 

 

 

게임에서 쓰이는 카카오 토큰

 

 

 

 

 

 

피라미드를 쌓는 타일입니다

 

 

 

 

자원컴포들

집, 돌, 금, 나무예요

 

 

 

 

각각 플레이어 마커입니다

 

 

 

월식, 일식 마커예요

 

 

 

 

 

 

이걸 다 정리하고,

확장개봉 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건 플레이할때 추가되는 타일들이 들어있어요

 

 

 

펀칭타일만 들어있습니다 ㅋㅋㅋ

 

 

 

 

 

그런데 젤 오른쪽 저 타일은 뭔지 의문인뎈ㅋㅋㅋ

 

 

 

 

 

 

세번째 확장 개봉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 확장에는 신전타일이 하나 더 추가됩니다-

그리고 제사장이라는게 더생겨요 ㅋㅋ

각각 플레이어마다 하나씩 가지고 시작하는것 같아요

아직 확장은 안해봐서 모르겠네요 ㅋㅋㅋㅋㅋ

 

 

 

 

 

이게 새로 추가된 신전타일

 

 

 

추가된 게임보드

 

 

 

 

 

 

종족타일들입니다

생각보다 종족이 많아요 ㅋㅋㅋㅋㅋㅋ

능력 안까먹고 쓰려면 게임하면서 계속 봐야할것같은뎈ㅋ

 

 

 

제사장 마커가 새로 생겼어요 ㅋㅋ

플레이어마커를 저걸로 대체할수잇는듯합니다

 

 

 

 

 

 

 

 

요건 선주문 스트레치골입니다

이것도 한가득.............

 

 

 

 

볼것 같진않지만, 후원자명부가 있어요 ㅋㅋㅋ

그냥 내이름이 있는걸 확인 후 그냥 뿌듯함만 느끼고 ㅋㅋㅋㅋ

 

 

 

 

선마커가 이렇게 바꼈습니다 

 

 

 

 

 

추가 피라미드타일입니다 ㅋㅋㅋ

 

 

 

 

친절한 개인요약표예요 ㅋㅋㅋㅋㅋㅋ

게임하면서 두고두고 보기 편할것같아요

 

 

 

 

 

 

계단타일이 펀칭보드에서

입체타일로 변경되었습니다 ㅋㅋㅋㅋㅋㅋ

 

 

 

 

 

추가 자원컴포들입니다-

게임하다보면 이제 부족하다고 했던것 같아요 ㅋㅋㅋㅋ

그래서 컴포들이 많이 추가됬는데,

본판에있는 컴포들에비해

크기가 좀 다르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거야뭐 ㅋㅋ큰 문제는 안될듯

 

 

 

 

그리고 펀칭 토큰들로만있던 카카오가

이렇게 컴포로 업그레이드 됬습니다 ㅋㅋㅋ

손맛이 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대충 집모양으로 있던 주택컴포가

이렇게 앞뒤로 집모양으로 프린트가 되었습니다

근데 궁금하네요 ㅋㅋ 모양이 왜 양쪽대칭이 아닌지가 ㅋㅋ

 

 

 

 

월식,일식 컴포가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ㅋㅋㅋ

이건 확실히 빨간색이 해인걸 알겠네욬ㅋ

 

 

 

 

본판만 두번정도 플레이해봤습니다 ㅋㅋㅋ

남자친구는 처음 시작전부터 박스만보고

얼굴에 학을 떼더군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설명 유튜브는 두말할것도없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휴...........

근데 한번 해보고 나면 게임자체는 그렇게 어려운것 같지않은데 말이죠 ㅋㅋㅋ

 

언제 본판좀 익숙해지고 확장까지 껴서 할수잇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