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bby/boardgame

[보드게임] 오딘을 위하여 개봉기

2020. 12. 17. 21:07

드디어 구입한 오딘을 위하여!

계속 해보고싶다 해보고싶다 했었는데

우연히 플레이 해본 후 바로 구입한 오딘을 위하여입니다

 

코보게에서 세일했을때 구입했어요!

 

가격이 좀 있는 편이라서

사고싶어도 한번은 해보고 나랑 맞아야 하지 않나 싶어서

계속 못사고있다가 플레이해봤는데 너무 재밌더라구요!

그래서 구입했습니다 ㅋㅋ

 

박스 자체도 크고 높이가 좀 있어서 부피자체가 커요 ㅋㅋ

 

 

 

구성물이 많다보니 안에 정리 트레이가 같이 들어있더라구요 

 

 

 

 

걸명서도 세개나 들어있습니다

규칙서, 부록, 게임용어집

 

 

 

 

 일꾼들을 놓을 수 있는 게임판

 

 

 

 

첨엔 엄청 복잡해 보였는데

아이콘을 볼줄만 알면 엄청 쉬워요

첨엔 할수있는 액션칸이 너무많아서 뭘 해야할지 모르겠더라구요 

 

 

 

 

개인판 네개

 

 

 

점수용지입니다

 

 

 

정리용 트레이가 두개 들어 있어요

사용설명서엔 어떻게 넣으면 좋을지 예시그림도 같이 들어있으니,

그대로 정리하셔도 좋을것 같네요

 

 

 

그리고 엄청 많은 펀칭보드들

 

 

 

 

수렵과 항해용 주사위입니다

 

 

 

 

자원컴포들

 

 

 

 

게임에 사용되는 

카드덱입니다 총 네묶음이고,

수렵에 쓰는 무기카드랑

abc로 묶어져 있는 카드들이 있는데,

초보자는 a카드를 먼저 사용하는게 좋다고 되어있더라구요

그래서 일단 a카드로만 오픈후 플레이 해봤습니다

 

 

 

네가지 색상의 개인 미플입니다

 

 

 

펀칭한 타일들을 각각 편한대로 정리해서 넣어두었습니다

 

 

 

 

카드는 집에 슬리브가 있어서 바로 넣었어요

세븐원더스랑 같은 사이즈였던걸로 기억합니다

 

 

 

넣어보니 한가득ㅋㅋㅋ

 

 

 

 

첨에 배울때 셋이서 플레이했었는데

너무재밌어서 바로 구입 후

집에서 남친이랑 둘이 플레이했습니다

 

오딘은 일인플도 괜찮은 게임이라고 하더라구요 ㅋㅋ

제가 일인플은 테포마밖에 안해봣어서 ㅋㅋㅋㅋ

조만간 혼자 해보려구요 ㅋㅋㅋ

 

남자친구는 한번 해본 후 역시나

게임이 너무 오래걸리고 할게 많다구 안하려고합니다.................

휴 ㅋㅋㅋㅋ

 

그래서 혼자 해봐야할것같아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첨에 배울때 전 확장까지 다 껴서 했엇어서 그런지

본판만으로는 조금 시시한 느낌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바로 확장도 구입했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