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bby/boardgame

[보드게임] 벨 에포크 파리 개봉기

2020. 12. 17. 21:51

코보게에서 신작으로 발표되면서 

게임 판이 너무 예뻐서 바로 구입했어요 ㅋㅋㅋ

 

 

 

 

 

펀칭 보드들이 한가득 들어있습니다

 

 

 

 

네가지 색깔의 열쇠들과 토큰이 들어있습니다

 

 

 

가운데 두는 개선문 

 

 

 

조립하면 이런모양입니다

 

 

 

조립식 게임판입니다

가운데 부분하고 색상을 맞춰서 조립하면 되요

 

 

 

가장 테두리에 조립하는 점수랑 보너스타일 판입니다

 

 

 

개인판입니다

조립해서 사용해요 ㅋㅋ

 

 

 

내가 얼마나 가지고잇는지 보이지 않게 가림막형식으로 되어있어요

홈이 큼직큼직하게 되어있어서

조립하고 빼는데 불편함없이 잘되어있습니다

 

그런데 뚜껑을 덮고나니까 저도 어두워서 잘안보여요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두껑은 빼고 플레이했습니다 

 

 

 

보너스타일들입니다

각각 숫자가 적혀있어요 ㅋㅋ

초보자는 적혀있는 숫자대로 하는걸 추천하더라구요 

 

 

 

점수 마커와는 별개로

보너스 타일용 마커입니다

 

 

 

 

종료타일이예요

게임 할때 각각 거리에 상점타일을 깔면서 게임을 진행하는데

그 타일들이 다 떨어지면 종료타일을 가져갑니다

뒷면엔 이렇게 어떤 보너스를 받는지 그림이 그려져있구요

앞면은 프랑크 국기그림이 그려있어요 ㅋ

 

 

 

상점타일들입니다

이것도 각 거리별로 놓을 수 있는 타일들이 1부터 8까지 있어요

초보플은 그 숫자에 맞게 두는걸 추천하고

익숙해지면 숫자만 맞춰서 다른거리에도 둘수있다고 하네요

 

밑에 8개는 랜드마크입니다

거리마다 제일 마지막에 하나만 설치할수있어요 

 

 

 

 

거리별로 추가점수 받을 수 있는

선착순 점수타일, 각거리별로 두는 보너스 타일들 게임머니

 

 

 

 

타일들 다 정리하고 나니 가벼워졌어요 

 

 

 

 

개봉한 다음날 바로 플레이해봤습니다

둘이서 ㅋㅋㅋㅋㅋ

넷이서 플레이하면 확실히 박터질듯 자리 싸움이 될것 같은 게임이예요 ㅋㅋ

둘이하니까 좀 널널하더라구요 ㅋㅋㅋ

 

얼른 넷이서 하고싶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